한자 坎에 관한 단어는 모두 18개 입니다.
[🌏 단어 및 뜻 풀이] 한자 坎에 관한 단어는 모두 18개
- 감 (坎) : 육십사괘의 하나. 두 개의 '☵'를 포갠 것으로 물이 거듭됨을 상징한다.
- 감가 (坎坷/坎軻/轗軻) : '감가하다'의 어근. (감가하다: 길이 험하여 다니기가 힘들다., 일이 뜻대로 안 되어 마음이 답답하다.)
- 감견 (坎肩) : 소매가 달리지 않은 옷.
- 감괘 (坎卦) : 팔괘(八卦)의 하나. 상형은 '☵'으로 물을 상징한다.
- 감람 (坎壈/輡壈/轗壈) : '감람하다'의 어근. (감람하다: 길이 험하여 다니기가 힘들다., 일이 뜻대로 안 되어 마음이 답답하다.)
- 감방 (坎方) : 팔방의 하나. 정북(正北)을 중심으로 한 45도 각도 안의 방향으로 북쪽을 이른다.
- 감지 (坎止) : 일이 처리하기 어려워서 도중에 그만둠.
- 심감 (心坎) : 사람의 복장뼈 아래 한가운데의 오목하게 들어간 곳. 급소의 하나이다.
- 토감 (土坎) : 묏자리를 정할 때까지 시체를 임시로 흙으로 덮어 둠.
- 감중련 (坎中連) : 팔괘(八卦)의 하나인 감괘(坎卦)의 상형 '☵'을 이르는 말.
- 감가하다 (坎坷하다/坎軻하다/轗軻하다) : 길이 험하여 다니기가 힘들다.
- 감람하다 (坎壈하다/輡壈하다/轗壈하다) : 길이 험하여 다니기가 힘들다.
- 감정지와 (坎井之蛙) : 우물 안 개구리라는 뜻으로, 견문이 좁고 세상 형편에 어두운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감중지와 (坎中之蛙) : 우물 안 개구리라는 뜻으로, 견문이 좁고 세상 형편에 어두운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감지하다 (坎止하다) : 일이 처리하기 어려워서 도중에 그만두다.
- 건곤감리 (乾坤坎離) : 건괘와 곤괘와 감괘와 이괘라는 뜻으로, 태극기에 쓰인 네 괘를 통틀어 이르는 말.
- 건곤감이 (乾坤坎離) : → 건곤감리. (건곤감리: 건괘와 곤괘와 감괘와 이괘라는 뜻으로, 태극기에 쓰인 네 괘를 통틀어 이르는 말.)
- 토감하다 (土坎하다) : 묏자리를 정할 때까지 시체를 임시로 흙으로 덮어 두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