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濠에 관한 단어는 모두 11개 입니다.
[🌏 단어 및 뜻 풀이] 한자 濠에 관한 단어는 모두 11개
- 호 (濠) : 성벽 바깥 둘레를 도랑처럼 파서 물이 괴게 한 곳.
- 공호 (空濠) : 성을 지키기 위해 파 놓은, 물이 없는 해자(垓子).
- 설호 (雪濠) : 높은 산에서 능선(稜線)의 움푹 들어간 부분에 눈이 쌓여 호(濠)의 모양을 이룬 것. 탁월풍을 많이 받는 곳에 생기며, 여름 동안에도 잔설이 있는 경우가 많다.
- 외호 (外濠) : 성(城)의 바깥 둘레에 도랑처럼 파서 물이 괴게 한 곳.
- 참호 (塹壕/塹濠) : 야전에서 몸을 숨기면서 적과 싸우기 위하여 방어선을 따라 판 구덩이.
- 호주 (濠洲) : 오스트레일리아 대륙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영연방의 자치국. 1788년 이래 영국의 유형(流刑) 식민지였으나 1901년에 여섯 주로써 연방을 결성하였으며, 1926년에 사실상의 독립국이 되었다. 세계에서 양모가 가장 많이 나고 밀ㆍ설탕ㆍ낙농 제품과 철ㆍ금ㆍ은ㆍ석탄 따위가 많이 나며, 주민은 대부분이 영국계 백인이고 주요 언어는 영어이다. 수도는 캔버라, 면적은 768만 6884㎢.
- 호참 (壕塹/濠塹) : 성(城) 둘레의 구덩이.
- 서민호 (徐珉濠) : 정치가(1903~1974). 호는 월파(月坡). 전라남도 도지사, 국회 의원, 민의원 부의장, 민주 사회당 대표 최고 위원을 역임하였다. 1967년 제6대 대통령에 입후보했다가 사퇴하였다. 저서에 ≪나의 옥중기≫가 있다.
- 백호주의 (白濠主義) :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백인 이외의 여러 유색 인종의 입국이나 이민을 배척하던 백인 우선 정책. 1901년 통일 이민 제한법을 채택하였다가 1965년에 이르러 원칙적으로 폐지하였다.
- 환호취락 (環濠聚落) : 주위에 호(濠)를 파서 두른 취락. 자위(自衛)를 위하여 구축된 것도 있으나, 분포 면으로 보아 습지에 이루어진 취락이다.
- 호주 연방 (濠洲聯邦) : '오스트레일리아'의 공식 국가명.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레일리아 대륙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영연방의 자치국. 1788년 이래 영국의 유형(流刑) 식민지였으나 1901년에 여섯 주로써 연방을 결성하였으며, 1926년에 사실상의 독립국이 되었다. 세계에서 양모가 가장 많이 나고 밀ㆍ설탕ㆍ낙농 제품과 철ㆍ금ㆍ은ㆍ석탄 따위가 많이 나며, 주민은 대부분이 영국계 백인이고 주요 언어는 영어이다. 수도는 캔버라, 면적은 768만 6884㎢.)